u파워볼,파워볼실시간,실시간파워볼,1.97배당,파워볼전용사이트,파워볼게임사이트,홀짝게임,파워볼게임,파워볼엔트리,파워사다리,동행복권파워볼,하나파워볼,엔트리파워볼,파워볼사이트,키노사다리,키노사이트,엔트리사이트,파워볼하는법,파워볼분석,파워볼사다리,파워볼,나눔로또파워볼,네임드파워볼,앤트리파워볼,파워볼재테크,파워볼중계,연금복권당첨번호,라이브스코어,스포츠토토,토토사이트,네임드사이트,파워볼결과,돈버는사이트,엔트리게임,파워볼픽스터,사다리게임,파워볼픽,파워볼당첨번호,파워볼구매대행,파워볼게임실시간,파워볼패턴,실시간파워볼게임,파워볼그림,자이로볼,파워볼유출,베트맨토토,배트맨토토,연금복권,나눔로또,파워볼대중소,파워볼예측,파워볼양방,파워볼게임하는법,파워볼게임사이트,하나볼온라인,파워볼메이저사이트,파워볼무료픽,파워볼놀이터,파워볼사이트추천,파워볼주소
파워볼게임

앤트리파워볼 파워볼게임 파워볼분석 배팅사이트 홈페이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1-05-06 07:40 조회7회 댓글0건

본문


dd2.gif




지난달 TF 꾸려...항공관제 기술 개발에 무게

서울 강서구 대한항공 본사 위로 대한항공 여객기가 김포공항을 이륙해 하늘로 날아오르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 정찬수 기자] 대한항공이 지난달 UAM(도심항공모빌리티) 사업 추진을 위한 TF(태스크포스)를 꾸렸다고 6일 밝혔다.파워볼실시간

TF는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지난해 6월 출범한 도심항공교통 민관협의체 'UAM 팀 코리아'의 일환이다. 2025년 플라잉카 상용화를 목표로 한 UAM 팀 코리아에는 대한항공 외에도 현대차, 한화시스템, SK텔레콤 등 민간기업과 정부기관 40여 곳이 참여했다.

대한항공은 항공기 운항 경험을 바탕으로 UAM의 교통관리 시스템을 개발할 계획이다. 현대자동차와 한화시스템이 직접 UAM 기체를 제작하려는 것과 달리 항공 교통 관리 시스템을 개발해 시장 확대를 가속하겠다는 전략이다.

업계 한 관계자는 "원격으로 항공 교통을 통제하는 관리 시스템 역량을 보유한 기업은 국내에서 대한항공이 유일하다"며 "향후 성장성이 무궁무진한 UAM 시장에서 기체 개발과 함께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환경적 대화기구 '헤럴드에코'
▶밀리터리 전문 콘텐츠 ‘헤밀’
▶헤럴드경제 네이버 채널 구독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OSEN=고척, 최규한 기자] 5일 오후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2021 신한은행 SOL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와 KT 위즈의 경기가 열렸다.2회말 1사 만루 상황 키움 이정후가 싹쓸이 3타점 좌중간 2루타를 날리고 있다. / dreamer@osen.co.kr


[OSEN=고척, 길준영 기자] 키움 히어로즈 이정후(22)가 어느새 타율 3할 고지에 올랐다.

이정후는 지난 5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1 신한은행 SOL KBO리그’ KT 위즈와의 홈경기에 3번 중견수로 선발출전해 5타수 3안타 3타점 3득점을 활약하며 팀의 14-0 대승을 이끌었다.

올해로 프로 5년차 시즌을 보내고 있는 이정후는 데뷔시즌부터 매년 3할2푼 이상의 고타율을 기록하며 빼어난 타격 능력을 과시했다. 2019년(193안타)과 지난해(181안타)에는 200안타에 도전했지만 아쉽게 실패하기도 했다.

하지만 올 시즌 출발은 좋지 않았다. 타율 2할6푼9리(93타수 25안타)로 이정후답지 않은 타율을 기록하며 4월을 마쳤다. 이정후가 3할 미만으로 4월을 마친 것은 2019년(.283) 이후 이번이 두 번째다.

그렇지만 홍원기 감독은 이정후의 부진을 걱정하지 않았다. 최근 인터뷰에서 이정후의 타격감에 대해 묻는 질문에 오히려 “이정후가 부진한가요?”라고 반문하면서 “이정후를 향한 기대치가 너무 커서 못하는 것처럼 보이는 것이다. 실제 성적을 보면 그렇게 나쁘지 않다. 또 타구질은 확실히 좋다. 다만 운이 나쁘게 야수 정면으로 가거나 호수비에 걸리는 타구가 자주 나왔다”라며 이정후의 반등을 확신했다.

모두의 기대대로 이정후는 곧바로 성적을 끌어올리기 시작했다. 최근 10경기에서 타율 3할6푼6리(41타수 15안타) 8타점으로 타격감이 뜨겁고, 지난 경기 3안타로 시즌 타율 3할2리(106타수 32안타)를 기록하며 3할 고지를 넘겼다.

간판타자 박병호가 2군에서 밸런스를 조정하고 있고 외국인타자 데이비드 프레이타스가 아직 헤매고 있는 키움은 이정후의 역할이 중요하다. 언제나 팬들을 실망시키지 않았던 이정후는 올 시즌에도 이름값에 걸맞는 활약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 /fpdlsl72556@osen.co.kr

기사제공 OSEN

더팩트
가수 임영웅이 '흡연 논란'에 대해 사과했다. 사진은 임영웅이 지난해 11월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학교 서울캠퍼스 평화의전당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에 참석해 레드카펫을 밟고 있는 모습. /더팩트 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5일 입장문 "無니코틴 액상담배도 실내서 피지 않을 것…죄송" 사과

[더팩트ㅣ이한림 기자] "건행(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트로트 가수 임영웅이 팬들에게 보내는 인사말이다. 임영웅은 지난해 '미스터트롯'에서 1위를 차지하며 단숨에 스타덤에 올랐지만, 뛰어난 노래 실력과 예능감은 물론 겸손한 자세와 건실한 이미지로 수많은 팬들의 폭넓은 사랑을 받아왔다.

그런 임영웅이 논란에 휩싸이면서 오점이 생겼다. 개인 팬카페에 사과문은 물론, 소속사를 통한 구체적 해명과 공식 입장을 밝혔으나 대중들의 불편한 시선은 여전한 상황이다.

임영웅은 지난 4일 스포츠경향 보도에 따라 실내 흡연 논란에 휩싸였다. 보도에 따르면 임영웅은 최근 서울 마포구 DMC디지털큐브에서 TV조선 예능 프로그램 '뽕숭아학당' 녹화를 진행했으나 촬영 대기 장소에서 담배를 피우는 듯한 모습이 포착되면서 대중의 질타를 받았다.

금연 건물로 지정된 실내에서는 금연을 해야한다는 국민건강증진법 제 9조에 따라 법을 위배했다는 지적이다. 또 사진 속 주변 사람들이 마스크를 쓰고 있지만 임영웅은 마스크를 쓰지 않은 채로 사진이 찍히면서 '노마스크' 논란까지 불거졌다.

이후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임영웅이 '뽕숭아학당' 멤버이자 미성년자인 가수 정동원과 함께 있는 실내에서도 흡연을 한 적이 있다는 사진이 인터넷에 게시되면서 논란이 증폭됐다. 한 강성 누리꾼은 임영웅을 서울 마포구청과 부산 해운대구청에 국민건강증진법 위반으로 신고했다는 게시물을 올리기도 했다.

논란이 커지자 임영웅은 5일 팬카페 '영웅시대'에 사과문을 직접 올렸다. 임영웅은 "팬분들께 큰 상처와 실망감을 드리게 됐다. 책임감을 가지고 모든 순간 임했어야 했는데 제가 부족했던 것 같다. 이번 일로 심려 끼치게 돼 진심으로 죄송하다"며 "오늘을 교훈 삼아 스스로를 돌아보며 반성하고 성숙한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보내주시는 질책과 훈계 가슴 속 깊이 새기겠다"고 전했다.

임영웅 소속사 뉴에라프로젝트 역시 같은 날 공식 입장을 통해 논란을 해명하고 사과했다. 소속사는 "임영웅은 액상형 전자담배가 니코틴이 함유되지 않았기 때문에 담배가 아니라고 생각한 것같다"며 "다시는 실내에서 사용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와함께 임영웅에 대한 사랑과 관심의 크기에 합당한 관리를 하지 못했다는 부족함도 인정했다. 뉴에라프로젝트 측은 "임영웅은 수년 전 연초를 끊은 이후 사용해온 전자담배를 줄이고자 평소에 니코틴이 함유되지 않은 액상을 병행해 사용해 왔다. 그러나 이후 실내에서 사용은 일절 금지하겠다. 관리 지원에 세심함이 부족했다"고 전했다.

한편 임영웅은 최근 조깅 중 발목 부상을 당했으나 보호대를 착용하고 '뽕숭아학당'의 촬영에 임하는 등 프로다운 자세를 보이면서 박수를 받은 바 있다. 다만 이번 논란으로 이미지 타격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임영웅은 5일 밤 10시에 방송될 TV조선 '뽕숭아학당: 인생학교' 49회에 출연한다. 49회 방송은 '뽕숭아학당' 1주년 특집으로 임영웅을 비롯해 영탁, 이찬원, 장민호, 김희재, 황윤성 등 '뽕6'가 '마스터' 장윤정과 함께 다양한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다음은 뉴에라 프로젝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뉴에라프로젝트입니다. 많은 분들께 상심과 염려 끼친 것 깊이 사과드립니다.

임영웅 님의 분장실 영상 속 모습을 통해 의혹과 염려가 발생하였습니다. 빠른 안내를 드렸어야 하나 방송 촬영이 오늘 새벽에 종료되어 상황 확인에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1. 임영웅 님은 수년 전 연초를 끊은 이후 사용 되어온 전자담배를 줄이고자 평소에 니코틴이 함유되지 않은 액상을 병행하여 사용해왔습니다. 저희는 니코틴이 함유되지 않은 액상은 담배가 아니라고 생각하고 사용을 했습니다. 그러나, 이후 실내에서의 사용은 일절 금지하겠습니다. 관리 지원에 세심함이 부족했던 것 깊이 사과드립니다.

2. 저희 스탭들과 임영웅 님이 있었던 공간은 분장실입니다. 영상은 헤어와 메이크업을 작업 중인 상황이었으며, 동일 공간 1층에서 촬영이 진행되어 분장 수정 및 의상 변경 등을 하는 과정에 있었습니다. 저희는 방송 촬영 중이나 그렇지 않은 상황에서도 개인 방역 원칙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뉴에라프로젝트는 임영웅 님이 사회로부터 받는 사랑과 관심의 크기에 합당한 관리를 했어야 하는데 이러한 부분에 부족함이 있었습니다. 이로 인해 임영웅 님이 가지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도록 충분한 지원을 하지 못하여 많은 분들께 불편과 염려를 끼쳤습니다. 깊이 사과드립니다. 앞으로 보다 큰 책임감으로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은 임영웅 사과문 전문>

안녕하세요. 임영웅입니다.

팬분들께 큰 상처와 실망감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책임감을 가지고 모든 순간 임했어야 했는데 제가 부족했던 것 같습니다.

이번 일로 심려 끼치게 되어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오늘을 교훈 삼아 스스로를 돌아보며 반성하고 성숙한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보내주시는 질책과 훈계 가슴속 깊이 새기겠습니다. 감사합니다.홀짝게임

2kuns@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NATE TV

재생
음소거
재생시간?00:00
/
Duration?01:32

전체화면
[앵커]

어제(4일) 남양유업 회장이 사과하고 물러났지만, 고스란히 피해를 입고 있는 대리점주들에 대한 대책은 없는 상황에서 남양유업 제품을 안 사겠단 소비자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남양 제품뿐 아니라 남양 공장에서 만들었거나, 자회사가 만든 제품도 전부 사지 말자면서 '숨은 남양제품' 목록도 돌고 있습니다.

김나한 기자입니다.

[기자]

서울의 한 대형마트입니다.

남양 제품이 여러가지 있지만 선뜻 집어가는 손님은 드뭅니다.

[대형마트 점원 : 젊은 층에서, 옆에서 '남양 거야' 그래서 안 사가는 경우도 있고. 젊은 층이 좀 그런 것 같아요. ]

남양유업 홍원식 회장이 직접 사과한 뒤에도 불매운동은 여전합니다.

인터넷에선 한 두번도 아니고 더이상 믿을 수 없다, 사과에도 진정성이 없다는 반응이 대부분입니다.

남양이 운영하는 외식 업체까지 불매 대상이 됐습니다.

[김지은/서울 증산동 : OOO 같은 경우도 사실 그게 남양인 줄 모르고 있었거든요. 많이 먹었는데 남양인 걸 알고는 자제를 하려고 하는 편이긴 해요.]

얼핏 보면 남양 제품인 줄 알기 힘든 '숨은 남양' 불매 리스트도 돕니다.

대형마트 자체 브랜드 제품이라 샀는데 알고 보니 남양 공장에서 제조했더라며, 불매 대상에 넣으라고 인증 사진까지 공유합니다.

남양유업이 100% 지분을 가진 자회사 공장에서 제조한 제품도 불매 대상에 올렸습니다.

2019년 회사 이름에서 '남양'이라는 글자를 뺐지만 소비자들이 찾아낸 겁니다.

(영상편집 : 김영선)

김나한 기자 (kim.nahan@jtbc.co.kr) [영상취재: 김진광 / 영상편집: 김영선]

[핫클릭]

▶ [단독] '1000도 열폭주'…전기차 화재 집중분석

▶ "함께 성장 못 해" 빌 게이츠 부부 27년 만에 이혼

▶ 현관 비번 누를 때 계단에…몰래 본 뒤 빈집털이

▶ "외출 못 하는 동안 애인은…" 육군총장 발언 논란

▶ "나훈아 노래 왜 안 틀어"…택시기사 폭행한 60대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모빌리티의 미래]③초고속 진공열차, 서울-부산 1시간 생활권으로
"콩코드 운명 피하려면 안전성·대중화 이뤄야"
[편집자주]모빌리티 생태계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이동수단에 불과했던 자동차는 하늘을 날고, 직접 조작하지 않아도 원하는 목적지까지 데려다준다. 또 에너지를 보관하고, 유해물질도 배출하지 않는다. 기차는 비행기보다도 더 빠른 속도를 낸다. '뉴스1 미래포럼(NFF) 2021'을 맞아 모빌리티의 미래에 대해 들여다봤다.

하이퍼루프 정거장과 하이퍼루프 열차. © News1

하이퍼루프 정거장과 하이퍼루프 열차. © News1
(서울=뉴스1) 신건웅 기자 = 고속철도(KTX)는 서울과 부산의 거리를 좁혀 놨다. 하루를 꼬박 잡아야 갈 수 있던 곳을 편도 2시간대, 반나절이면 오갈 수 있는 시대로 만들었다.

미래에는 서울과 부산이 1시간 생활권이 된다. 꿈의 운송 수단으로 불리는 '하이퍼루프'(Hyperloop)를 이용하면 16분이면 이동할 수 있기 때문이다. 비행기(여객기 기준 800~1000Km)보다도 더 빠르다.

◇비행기보다 빠른 꿈의 운송수단…하이퍼루프 '속도'

하이퍼루프는 완전히 새로운 개념은 아니다. 열차를 공중에 띄우는 자기부상 열차와 같은 방식이다.

다만 진공 상태로 캡슐 형태의 고속 열차를 발사하는 것이 더해졌다. 2013년 테슬라의 설립자인 일론 머스크가 고안한 방식이다. 선로와 바퀴가 존재하지 않아 마찰력이 발생하지 않는 구조에 진공상태의 운행 방식까지 더해지면서 비행기보다 더 빠른 속도를 낸다.

자기부상 열차가 1970년대에 개발된 것을 고려하면 40년가량 지나 한 단계 더 진화한 셈이다.

속도에 대한 열망은 기술 개발 투자로 이어졌다. 미국의 '버진 하이퍼루프'와 '하이퍼루프 트랜스포테이션 테크놀로지스'(HTT), '보링 컴퍼니' 등이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다. 한국에서는 한국철도기술연구원과 포스코가 개발에 뛰어들었다. 이외에 캐나다, 네덜란드, 스페인 등의 회사들도 하이퍼루프 개발에 참여하고 있다.

성과도 속속 나오고 있다. 미국에서는 버진하이퍼루프가 사람을 태우고 운행에 성공했다. 최고 속도는 시속 172km에 그쳤지만, 실제 도입이 머지않았다는 기대감을 키우기 충분했다. 한국철도기술연구원도 지난해 11월 독자 개발한 축소형 튜브 공력시험장치에서 하이퍼튜브 시속 1019km를 달성했다.

하이퍼루프만 연결되면 굳이 비행기 없어 이동이 가능한 셈이다. 매일 이어지는 출근길 교통체증과 혼잡 문제 등도 해소할 수 있다.

특히 탈선의 우려도 없고 철도 건설비보다 저렴한 루프 건설비용, 날씨나 지진 등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나희승 한국철도연구원 전 원장은 "하이퍼튜브는 지역통합을 가속화하는 초고속 육상교통 신기술이며, 이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초연결 미래사회를 앞당기게 될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속도만큼 성장성은 무궁무진하다. 시장조사 업체인 '마켓츠앤마켓츠'(MarketsandMarkets)는 세계의 하이퍼루프 기술 시장 규모가 2022년 13억5000만 달러에서 2026년에는 63억40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측했다.

미국 중부~오하이오 지역계획위원회(Mid-Ohio Regional Planning Commission)도 도시 간 하이퍼루프 연결이 약 19억 달러의 차량과 트럭을 대체하고 탄소배출을 240만 톤까지 절감하며, 경제적 이득은 300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측했다.

NFF2021 © News1 김남희 디자이너

NFF2021 © News1 김남희 디자이너
◇비운의 '콩코드'와 다른 길 가려면…"속도보다 안전"

버진하이퍼루프가 내다보는 하이퍼루프 상용화 시기는 10년 후인 2030년이다. 그러나 높은 기대감과 달리 갈 길이 멀다.

빠른 속도도 좋지만, 안전은 풀어야 할 과제다. 자칫하다가 사고라도 날 경우, 초음속 여객기였던 '콩코드'의 전처를 밟을 것이라는 우려도 크다.

1976년 첫 상업 운항을 시작한 콩코드는 초음속 여객기 시대가 올 것으로 기대를 받았지만, 소음 문제와 경제성이 대두되면서 자취를 감추게 됐다. 특히 2000년 추락 사고는 안전에 대한 불안감을 키웠다.

전문가들도 하이퍼루프의 기술적 과제는 오히려 쉬운 부분이고, 경제성과 안전성 확보가 관건이라고 봤다. 하이퍼루프 역시 밀폐돼 있고, 무인주행이라는 점에서 사고 발생 시 대처가 원활하지 않을 수 있어서다.

경제적 문제도 해결해야 한다. 미국의 최신기술 전문리서치 업체인 '럭스리서치'는 하이퍼루프의 상용화 시기를 이르면 2040년이 될 것으로 봤다. 럭스리서치는 "하이퍼루프는 경제성을 확보하느냐가 관건"이라며 "정부 지원 등이 이뤄져야만 이마저도 가능하다"고 봤다.

실제 버진하이퍼루프는 샌프란시스코와 LA 간 하이퍼 루트 건설에 100억 달러(11조2000억원)가 필요하다고 봤으며, HTT도 60억 달러보다는 최소 2~3배 더 높은 비용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일부에서는 이마저도 과소평가됐다고 봤다.

뉴스1 NFF2021 강연에 나서는 이재선 울산과학기술원(UNIST) 기계공학과 교수는 "하이퍼루프 상용화까지는 최소 10년 이상 연구가 더 필요하다"며 "사람들 인식이 우선돼야 하며, 안전성 확보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안전성이 확보되지 않는다면 아무도 타지 않을 것"이라며 "안전에 대한 공감성을 확보하는 기술이 필요하다"고 말했다.동행복권파워볼

하이퍼루프 튜브 ©AFP= News1

하이퍼루프 튜브 ©AFP= News1
keon@news1.kr

Copyright ⓒ 뉴스1코리아 www.news1.kr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